대한민국예수길벗교회
  • 인사말
  • 사명과비전
  • 규약문
  • 섬기는사람들
  • 오시는 길
규약문
예수길벗교회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창조와 구속,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보혜사 성령님의 돌보심과 함께하심을 믿음으로 고백하는 신앙공동체입니다.

우리는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립니다.
“예수님이 오늘 이 땅에 오신다면 어디에 오실까?
우리는 이 땅에 이루어질 하나님 나라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우리는 죽음을 넘어 영생과 천국의 약속을 확신합니다.
“예수님이라면 오늘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보실까?”

우리는 주를 따르는 믿음의 고백 위에 주님의 교회를 세우고 우직하게 인생 순례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막 8:34절)”는 부르심의 길을 예수의 길벗들과 함께 오롯이 살아왔습니다.
우리는 그 길 위에서 순례자가 되고 예수길벗가족이 되었습니다.

우리 교회는 7가지의 핵심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예수길벗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교단의 신학과 목회 정신을 따른다.
예수님의 말씀 그대로 교회의 일치와 연합의 정신을 따라(요 17:21절)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전파와 하나님나라의 구현을 위한 사명을 감당한다.
온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으로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복음 전도와 그리스도의 평화와 정의를 실천하는 일에 동참한다.(골1:20절)
2. 예수길벗교회는 작은 자, 낮은 곳을 향한 목회와 선교를 지향한다.
하나님 앞에 지위고하, 빈부귀천이 없음이다. 모든 사람은 그리스도의 몸 된 지체이다.
그들 중에 “더 약하게 보이는 몸의 지체가 도리어 요긴하다”(고전12:22절)는 말씀대로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돌보고 나누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사명이다.
3. 예수길벗교회는 밀알두레학교와 함께 하는 교회이다.
교회와 학교의 연합은 교회의 창립정신이자 시작이다.(빌 1:27-28절) 신앙공동체인 예수길벗교회와 교육공동체인 밀알두레학교는 교육목회・교육선교・교육운동의 동반자로서 서로 연합하고 협력하며(시 133:1절) 신앙과 교육의 아름다운 연대를 이루어 간다.(롬 8:28절)
4. 예수길벗교회는 자기 소유를 갖지 않는다.
예수길벗교회는 초대교회 제자공동체의 신앙전통과 모범을 따라 자발적 청빈을 실천하고, 아낌없이 나누는 삶을 실천한다.(행 2:44-47절) 교회의 명의로 된 건물, 부동산을 갖지 않는다.
5. 예수길벗교회는 평신도사역위원회와 교역자회가 협력하는 운영위원회를 교회의 대표기구로 한다.
우리는 평신도 사역이 교회의 축이 되어야 함을 믿고(엡 4:11-12절), 교회의 모든 의결은 평신도사역위원회와 교역자회가 함께 협력하는 운영위원회, 전 교인 총회인 공동의회를 통해 결정한다.
6. 예수길벗교회는 투명하고 깨끗한 재정이 교회를 건강하게 하며 공적 신앙을 실현하는 중요한 축이라 믿는다.
교회 재정의 건강성과 투명성을 지키기 위해 매달 재정보고서를 주보 간지를 통해 모든 성도와 공유한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월별 재정보고서를 게시한다.
교회의 직원(목회자들)은 납세의무를 이행한다.(막 12:17절) 우리는 다양한 종교와 신념이 공적인 영역에서 충돌하는 다원적 현실 속에 살아간다. 교회 또한 그런 세상의 한 복판에 있다.
그런 점에서, 소득에 부합한 세금을 내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의무 이행 일뿐만 아니라, 공적신앙(신학)의 실천이라 할 수 있다.(행 8:20-22절)
7. 예수길벗교회는 교회 직분을 두지 않고, 각각의 은사를 따라 교회를 섬기도록 한다. (고전 12:27-31절)
한국교회 안에 직분(장로 권사의 역할은) 교회성장의 지대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그것은 교회안의 서열화, 계급화, 권력화를 가져왔고 교회를 교회답지 못하게 한 요인이 된 것 또한 사실이다.
지금도 한국교회 미래의 역기능이 되고 있다는 것을 부인 할 수 없다. 각 사람이 가진 은사가 직분자의 역할일 뿐(롬 12:6-8절) 직분이 곧 권위가 되는 교회 안의 현실자체를 비성경적이라 확신한다.
그래서 예수길벗교회는 집사, 권사, 장로 등의 모든 직분을 영예로운 호칭으로 삼아 교회 공동체 식구들의 축복 속에 적정 나이에 부여한다.
모든 사역자들 또한 7년 마다 교회공동체의 재신임 과정을 통해 목회자로서의 지위를 연장하고 섬길 수 있도록 절차를 둔다.

예수길벗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정(情)으로 하나 된 예배공동체이다.(고전 13장)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창조와 구속의 역사를 믿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하심을 믿으며, 이 땅에 이루어질 하나님 나라와 천국의 소망을 확신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으로 하나 된 신앙공동체다.